america

  >  미국 . >  공립교환  >  소개


공립교환



소개


미국 공립 교환학생 프로그램이란?


"미국 학교에서의 정규 수업과 미국인 가정에서의 생활, 그리고 생생한 현지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세계 각국 청소년들의 교류를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청소년을 선발하여 미국의 교육과 문화를 체험하도록 하는 미 국무부 주관 문화교류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국제학생들은 미국 시민권자만이 입학 가능한 공립학교에서 1년동안 현지 학생들과 정규수업, 시험 및 방과 후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또한 미 국무부의 검증과정을 거쳐 엄선된 미국 중산층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게 됩니다. 또한 미 국무부의 검증과정을 거쳐 엄선된 미국 중산층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게 됩니다.


매년 100여 개 국가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참여하는 이 프로그램은 미국에 의한 시장경제 지배력이 커지고 세계가 국제화됨에 따라 영어사용의 필요성이 증대하면서 활성화되기 시작하였고, 1982년 미국 레이건 대통령이 '국제청소년 교류계획'의 일환으로 발전시킨 프로그램입니다. 반기문 외교부장관이 세계의 CEO인 UN 사무총장이 되었듯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도 청소년 외교관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여 전 세계를 무대로 한국을 알리며 자신을 우뚝 세우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선진문화 체험

미래 설계의 밑그림을 그리고있는 우리 청소년들이 넓은 시야와 비전, 꿈을 품을 수 있는 선진 문화 체험 과정입니다.

실질적인 영어 능력 향상

한국인이 없는 환경에서 정식 학교 및 호스트 가족과의 생활 속에 실질적인 영어 소통 능력을 배양합니다.

타 교육 과정과의 연계

현지에서의 교육 과정을 국내에서 인정받을 수 있고, 정식 유학 시 기초가 되며 교환학생 과정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1. 미국 국무부(U.S. Department of State) 주관  

교환학생 프로그램(Academic Year Program, AYP)은  Fulbright-Hays법으로도 불리는 1961년의 교육문화상호교류법 (The Mutual Educational and Cultural Exchange Act)과 1982년 레이건 대통령 재임시 재정된 국제 청소년 교류계획 (International Youth Exchange Initiative)에 의거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미국과 외국의 청소년들이 문화 교류를 통하여 상호간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는 외국 학생들은 미 시민권자만이 입학할 수 있는 공(사)립학교에서 한 학기, 또는 1년 동안 미국 학생들과 동일하게 정규수업 및 시험, 방과 후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성적 및 재학증명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연방 법률에 의거 국가 기관인 미 국무성이 주관 진행하기 때문에 어떤 유학 프로그램보다도 안정성과 효율성이 검증된 프로그램으로 영어와 미국 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최상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2. 미국 공립 교환학생 프로그램 상세안내

미 국무성으로부터 ㅍ로그램 운영에 관한 모든 권한을 일임 받은 재단에서는 일정한 기준으로 참가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그 자격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
만 15세 ~ 18세  (중3 ~ 고3)
기간매년 1월/8월 출국
성적내신성적 평균 '미' 이상
공인영어점수ELTiS 223점 이상
기타적극적이고 새로운 문화에 대해 두려움이 없는 학생